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개인 상해 전문 변호사

조지아주 전역 한인사회에 법률 서비스 제공

개인 상해(personal injury)는 무엇인가.

개인 상해는 타인 또는 사업체의 과실 혹은 의도로 개인에게 발생한 손실 및 피해를 의미한다. 이러한 경우 일반적으로 잘못이 있는 타인 또는 사업체를 상대로 보상을 요구하며 보통 보험회사에 보험금을 청구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만약 타인이 본인 자동차를 뒤에서 들이받아서 심각한 부상을 입게 되면 상대방 운전자 자동차보험회사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미용실에서 머리 염색을 하다가 직원의 부주의로 머리에 3도 화상을 입게 되면 그 미용실이 가입한 비즈니스 보험회사로부터 화상 및 치료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중요 사항: 일반적으로 조지아주에서 개인 상해 관련 소송은 사고로부터 2년 이내에 법원에 접수를 해야 한다. 민사소송 소멸시효는 과태료가 납부될 때 까지 정지되거나 연장될 수 있다. 또한 정부에 대한 소송은 소멸시효가 더 짧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개인 상해 전문 변호사는 요즘 공유 서비스 사업 모델의 성장으로 인해 이와 관련된 개인 상해 사건을 많이 보게 된다. Uber 및 Airbnb 등과 같은 사건을 예로 들 수 있다. 

Airbnb를 통해 예약한 방이나 집에서 손님이 부상을 입게 되면 개인 상해 소송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Airbnb 집 주인이 주택 구조상에 심각한 결함이 있는 것을 알고도 수리를 하지 않아서 손님이 다치게 되면 부상당한 손님은 집 주인에 대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 다른 예로서 Uber나 Lyft 택시 승객이 상해를 입게 되면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 

*중요 사항: 상대방 과실로 상해를 입은 경우에는 어떠한 보험이 적용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여러 개의 보험이 적용된다면 어떤 순서 및 방식으로 보험을 합칠 수 있는지 고민해 봐야 한다.  또한 조지아주에서는 피보험자의 과실이 50%이상일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개인 상해 전문 변호사로서 우리는

  • 의뢰인과 케이스에 대한 지속적인 대화를 유지하며 중요한 업데이트를 상시로 전달함.
  • 부지런하고 열정적으로 일 처리함.
  • 재판진행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함.
  • 의뢰인의 편의를 중요시하며 필요시 의뢰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만남.
  • 의뢰인이 보험금을 받을 경우에만 변호사 수임료를 받음. 
  • 새로운 자동차사고 관련법을 항상 연구 및 분석함. 

개인 상해를 입으면 얼마나 보상받을 수 있을까.

조지아주에서는 크게 3가지 종류의 손실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즉, 손해배상의 종류는 크게 (1) 특별손해, (2) 통상손해 및 (3) 징벌적 손해로 나누어 진다. 

특별손해배상은 경제적 손해배상이라고도 한다. 즉, 특별손해배상은 과거 및 장래 치료비용, 일실손실, 재물파손 등 금전적 손해배상으로 볼 수 있다.  

통상손해배상은 비경제적 손해배상이라고도 하며 정신적 피해, 삶의 질 저하, 배우자 친교 상실 등 쉽게 금전적 가치를 산정할 수 없는 손해배상이 포함된다. 

O.C.G.A. § 51-12-5.1에 의거한 징벌적 손해배상은 사고를 일으킨 상대방의 행동이 매우 악렬할 경우 상대방을 처벌할 목적으로 적용이 된다. 예를 들어 술에 만취한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낸 운전자에게 적용될 수 있다. 금액에 대한 한도가 없는 특별손해배상 및 통상손해배상과는 달리 징벌적 손해배상 금액에 대한 한도는 법적으로 정해져 있다. 

*중요 사항: 공평하고 적합한 금액의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증거를 수집해야 한다. 이 때 증거는 사고 경위 및 부상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사진, 비디오, 의료기록, 증인 등을 의미한다. 

소송전문변호사는 어떤 변호사인가.

소송전문변호사는 재판 및 법원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를 말한다. 보험회사와의 협상이 무너지면 소송전문변호사는 사건을 재판으로 진행하게 되며 재판을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는 타당한 금액을 받아내지 못하면 보험회사와 합의를 하지 않고 재판으로 진행한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는 의뢰인의 사건을 처음부터 끝까지 성실하게 맡는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개인 상해 전문 변호사와의 상담.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개인 상해 전문 변호사는 사고경위에 대한 손님의 설명을 듣고 질문에 대답을 하고 성실하게 손님을 변호한다. 모든 사건이 중요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감을 갖고 사건을 맡는다. 변호사 없이 보험금 청구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사건을 혼자 진행하는 피보험자에 대해서는 보험회사가 불합리한 보험금 금액을 제안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 상해 및 보험금 청구 관련 법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변호사와 상담을 한 번쯤 해보는 것은 나쁘지 않을 수 있다. 상담 후 변호사 선임을 꼭 할 필요는 없으며 본인 케이스에 가장 적합한 변호사와 연결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