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주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
조지아주 전역 한인사회에 법률 서비스 제공
조지아주에서 살다 보면 자동차사고는 일상생활의 한 부분이다. 우리 모두 출근길 또는 점심약속 장소에 가는 길에 자동차사고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크고 작은 교통사고를 직접 경험한 사람도 많을 것이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 행정부 통계에 의하면2018년도 조지아주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 사건은 1,500건 이상이었으며 그 중 375건은 음주운전과 관련되어 있었다. 또한 조지아주 내에서 큰 도로에 속하는 I-285 고속도로는 미국 내에서 가장 치명적인 고속도록 중 하나로 뽑힌다. 2013년도에는 I-285 고속도로 10마일마다 3.5건의 사망사고가 있었다.
자동차사고는 심각한 부상 또는 사망까지 일으킬 수 있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는 교통사고로 인해 다친 분들 또는 사랑하는 가족일원을 잃은 분들을 도와드린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는 조지아주 전역에 위치한 한인 손님들에게 수 년간 법률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로서 우리는
- 의뢰인과 케이스에 대한 지속적인 대화를 유지하며 중요한 업데이트를 상시로 전달함.
- 부지런하고 열정적으로 일 처리함.
- 재판진행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함.
- 의뢰인의 편의를 중요시하며 필요시 의뢰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만남.
- 의뢰인이 보험금을 받을 경우에만 변호사 수임료를 받음.
- 새로운 자동차사고 관련법을 항상 연구 및 분석함.
자동차사고 시 본인의 자동차보험은 도움이 되는가.
본인의 자동차보험 보장내용에 따라 어떤 경우에는 자동차사고 시 본인의 자동차보험회사가 손해에 대한 보상을 어느 정도 해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자동차사고를 일으킨 상대방 운전자의 자동차보험 대인배상 보장 지급 금액 한도가 충분하지 않고 본인의 자동차보험을 통해 불충분 보험 (underinsured motorist coverage)에 가입한 상태면 상대방 운전자 보험회사 뿐만 아니라 본인의 보험회사에 대해 보험 청구를 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즉, 사고로 인한 피해가 상대방 운전자의 대인배상 보장 지급 한도를 초과하면 본인의 보험회사로부터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고로 인한 상해가 $100,000 정도라고 하자. 만약 상대방 운전자의 대인배상 보장 지급 금액 한도가 $25,000밖에 되지 않고 본인이 불충분 운전자 보험에 가입한 상태면 보장내용에 따라 $75,000 또는 그 이하를 본인 보험회사에 청구할 수 있다. 또한 만약 본인이 의료비용 보장 (medical payment)에 가입한 상태면 과실 상관 없이 본인 보험회사에서 치료비용 일부분을 지원해줄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사고 시 적용되는 보험이 한 개 이상일 수도 있다. 여러 개의 보험회사에 보험 청구를 하는 것은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와 상의를 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만약 자동차사고로 인해 상해를 입은 경우 어떤 손실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가.
자동차사고를 당하면 보통 어떤 손실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생각하게 된다. 조지아주에서는 경제적 손실 및 비경제적 손실에 대한 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다. 경제적 손실이란 자동차사고로 인해 입은 피해 중 금전적 가치를 산정할 수 있는 손실을 의미한다. 여기에 치료비, 일실 수입 등 금전적 손실이 포함된다. 비경제적 손실에는 정신적 피해, 삶의 질 저하 (diminished quality of life)등에 대한 위자료가 포함된다. 삶의 질 저하에는 평소에 즐기던 것, 즉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운동 또는 요리 등을 더 이상 못 즐기는 상태가 포함된다.
만약 Uber나 Lyft 택시 등과 같은 승차공유서비스 승객으로서 상해를 입게 되면 누구에게 보상을 받는가.
요즘 Uber 및 Lyft 등과 같은 승차공유서비스는 흔하다. 만약 조지아주에서 Uber나 Lyft 택시 승객으로서 사고를 당하면 누가 손해에 대한 보상을 해 주는가? 이에 대한 답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 즉, 어느 운전자의 과실인지 조사 및 확인 후 관련 자동차보험회사에 대해 보험 청구를 한다. Uber나 Lyft 홈페이지에 의하면 Uber 및 Lyft는 운행 시 기사에게 자동차보험을 제공한다. 따라서 때로는 이러한 자동차보험에 대한 청구를 할 수 있다. Uber나 Lyft 택시 관련 자동차사고 소송은 보통 다른 자동차사고 사건과 비슷하게 진행된다. 즉, 적용되는 자동차보험을 조사 및 확인하고 그 보험회사와 협상을 하게 된다. 필요 시 재판까지 가게 된다. Uber 홈페이지에 의하면 운전기사가 Uber엡에 접속한 시점부터 라이드 요청을 수락한 시점까지의 대인배상 보장 지급 금액 한도가 사고 당 $100,000이다. 기사가 손님을 픽업하러 가는 중이나 승객을 태운 상태에서 주행 시에는 손해배상 한도 금액이 $1,000,000이다.
자동차보험에서 의료비용 보장 (medical payment)은 무엇인가.
조지아주에서 의료비용 보장은 자동차보험 가입 시 선택 사항이며 치료비용에 대한 어느 정도의 보상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이다. 의료비용 보장은 한도 금액 내에서 과실 상관 없이 입원비, 수술비 등과 같은 치료비용에 대한 금전적 지원을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의료비용 보장 선택사항은 보통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보장 금액 한도는 일반적으로 $1,000~$50,000이다. 의무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은 아니지만 만약 의료보험이 없거나 본인 부담금 비율이 아주 높은 의료보험에 가입한 상태면 자동차보험에 의료비용 보장을 추가시키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사건 초에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는 O.C.G.A. § 33-3-28 에 의거하여 보험회사에게 관련 자동차 보험 약관 및 보장내용에 대한 정보를 요구한 후 보장내용을 분석한다.
소송전문변호사는 어떤 변호사인가.
소송전문변호사는 재판 및 법원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를 말한다. 보험회사와의 협상이 무너지면 소송전문변호사는 사건을 재판으로 진행하게 되며 재판을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는 타당한 금액을 받아내지 못하면 보험회사와 합의를 하지 않고 재판으로 진행한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는 의뢰인의 사건을 처음부터 끝까지 성실하게 맡는다.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와의 상담.
조지아주 주민이 믿는 한국인 교통사고 변호사는 사고경위에 대한 손님의 설명을 듣고 질문에 대답을 하고 성실하게 손님을 변호한다. 모든 사건이 중요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감을 갖고 사건을 맡는다. 변호사 없이 보험금 청구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사건을 혼자 진행하는 피보험자에 대해서는 보험회사가 불합리한 보험금 금액을 제안하는 경우가 많다. 자동차사고 및 보험금 청구 관련 법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변호사와 상담을 한 번쯤 해보는 것은 나쁘지 않을 수 있다. 상담 후 변호사 선임을 꼭 할 필요는 없으며 본인 케이스에 가장 적합한 변호사와 연결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